"사람들이 있는 장소에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카메라셔터음 때문에 괜히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책을 보다가 다음에 대출하고자 하는 도서를 발견하게되면 책 표지를 사진찍는대요. 전에는 조용한 도서관에서 카메라 셔터음이 발생하여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킬까 조심스러웠습니다. 이제는 간단한 설정으로 소리가 나지 않게 하여 카메라를 도서관에서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

1. 순서 요약

구글플레이스토어 → [SetEdit] 어플설치 →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항목 선택 → Edit Value → “1”로 숫자변경 (완료)

 

2. 어플 설치 [플레이스토어]

해당 방법은 핸드폰의 없는 설정을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애플폰은 불가능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카메라무음] 혹은 [SetEdit]을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어플실행 [SetEdit]

어플을 실행시키면 알수 없는 영어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카메라 셔터음 설정 메뉴를 찾아야합니다. 알파벳 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므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항목으로 조금만 내리면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Edit Value를 선택합니다.

 

 

“1”로 되어 있는 것을 “0”으로 바꿔주고 Save Changes를 선택하면 끝입니다.추가 사항

 

 

"이렇게 설정한 것이 계속 유지가 되면 좋겠지만, 핸드폰 시스템 업데이트를 받게 되면 설정이 초기화 되어 다시 설정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은 있습니다. 그러나 설정하고 나면 업데이트 전까지 쉽게 사용가능하고 업데이트 후에도 30초안에 카메라 셔터음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 Recent posts